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06.14 상한가 - UCI, 동성제약, 줌인터넷, 이스트소프트, 엔에이치스팩10호 등

주공 2019. 6. 14.

금일장은 역시나 예상 했던데로 차익매물이 나온 상태 입니다. 이때다 싶어서 담으셨다면 손실이 날 수 밖에 없는 그런 장이였는데요. 수급도 그렇고 옵션 만기 이후 포지션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방향성이 나올텐데.... 오늘 까지는 관망하면서 수급이 들어가는 섹터를 노려보는 것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미 증시는 어제 상승으로 마감을 했죠. 이 상승 렐리가 몇일이나 이어질지는 모르겠으나 불안정한 장세이기 때문에 길게 보다는 짧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가도 중동 유조선 습격소식에 2%대 상승을 했고 이에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준 모습입니다. 또한 미국의 실업자 증가 소식에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시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국제유가의 경우 하루 전날만해도 원유가 생각보다 많이 남아서 가격이 떨어졌는데 하룻밤 사이 피격소식에 다시 급등을 했습니다. 이런 이슈는 단발성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에 흐름을 잘 보셔야 겠습니다. 금리도 고용부진과 겹쳐 조만간 금리인하에 나설 가능성이 더 높아진 상태이기도 하네요.

 

미중 무역전쟁은 G20에서 별도로 양자회담을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하는데 미국은 추진 중이지만 중국은 확답을 주지 않는 상태라고 합니다. 양자회담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바로 무역관세(25%)가 부과 될텐데요. 그런일이 일어나기 전에 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재선 나가려면 슬슬 준비 해야겠죠.)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74p 하락한 2,095.41(-0.37%) 마감 하였습니다. 5일선 지지를 못하면서 10일선 부근까지 내려 갔다온 모습인데요. 20일선이 하루빨리 고개를 들어야 이탈을 안할텐데 불안불안 합니다. 상단은 그렇다 쳐도 캔들 하단에 있는 10일선은 반드시 지켜줘야 추가 하락이 안나올텐데 수급이 말이 아니네요.

 

기관과 외인이 매도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내렸고 개인이 이 모든 물량을 받아 가면서 끌어 올리기는 했으나 혼자서는 역부족이고 외인이 매도 물량을 일부 회수한 상태로 마감 하였습니다. 여기서 지수 반등이 나올려면 반도체쪽 이슈가 터져 줘야할텐데 아직 이렇다 할것이 없는 듯 싶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43p하락한 (-0.61%)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일봉 120선 부근에서 마감 을 했는데 어제의 아랫꼬리보다 하단에서 마감을 해버린 모습입니다. 다음주 월요일 수급과 함께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20일선을 마중 나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못해도 10일선 지지를 바래 봐야 겠습니다.

 

수급은 코스피와 동일하게 기관과 외인이 매도를 했으며 개인이 받아 들이기에는 한계가 있을 듯 슾네요. 외인과 기관의 수급이 다시 들어오길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성제약]

의약품 사업과 화장품 사업 영위

해외 6개국과 의료기기 시스템 특허 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줌인터넷](관리종목)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핫하게 움직였네요.

 

[UCI]

캐패시터 제조, 교육서비스/입시학원 등 교육사업 관련한 사업

대규모 자금 조달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쓰렛인사이드 등), 포털(줌닷컴, 뉴썸, 랄라 등), 게임(카발온라인, 카발M 등) 등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가 줌인터넷이죠.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특징주 포스팅을 못할 듯... 몸이 않좋아서 월요일부터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주가 고생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