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 수혜주

남북철도 관련주(유라시아 철도 관련주)

주공 2018. 4. 20.

이번 포스팅은 남북 철도 관련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 철도 관련주

정상회담이 가까워질수록 알려지지 않은 다른 정상회담 의제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일각에서는 남북철도 개설 문제를 거론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오영식 한국철도공사 사장이 최근 “서울-평양을 잇는 철도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언급하면서부터 이 같은 관측에 힘이 실리는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남북철도가 연결되면 러시아 및 서유럽까지 연결이 될 것이고 이에 시간 단축 및 비용, 일자리 창출, 수출입 상승 등 여러부분으로 경재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철도 관련주(남북 철도, 유라시아 철도 관련주)

[대호에이엘]

알루미늄 판재 전문업체. 알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Sheet)을 전문 생산하는 알미늄 부문

철도시설(TSC) 및 철도차량 관련 소재 임가공 등을 제조하며 철도 차량분야에서 객차부분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풍부하며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회사 입니다.

 

[대아티아이]

철도 신호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문업체

철도교통관제시스템을 수주/완공, 경부고속철도 KTX 1단계 및 2단계 구간을 모두 수용하는 고속철도 관제시스템을 구축 등을 했으며 북한 철도 시설 개보수 사업이 이뤄질 경우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추진하는 사업에 입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푸른기술]

무인 자동화 기기 관련 제품을 개발 및 판매(금융자동화, 역무자동화 및 특수단말 시스템)

역무자동화 분야는 국내의 반송선, 경춘선, 신분당선 및 대구 신 교통사업에 관련 제품을 공급(공급 예정)

삼성SDS와 함께 철도 자동화 사업과 관련 역무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등 철도자동화 사업을 해 왔던 사업 경험도 있는 업체 입니다.

 

[세명전기]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

국내 최초로 전철용 터널 브래킷 외 20종을 개발한 업체로 남북 철도 사업에 수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화공영]

토목/건축 및 산업플랜트 등의 건설 사업

국내 철도 노반 시설 공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동해선 노반시설 공사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특수건설]

토목업을 전문으로 하는 건설업체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터널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철도 관련 대표 주죠. 포항 삼척 철도건설건 등 크고 작은 철도 수주를 많이 진행한 업체 입니다.

 

[중앙오션]

조선기자재 사업, 철도차량용 전동기 OEM 생산

철도차량용 전동기 OEM 생산업체인 씨엠지를 100% 흡수합병했죠. 씨엠지가 철도 차량용 전동기와 발전기 OEM을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광명에서 개성-유라시아까지 연결 된다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에코마이스터]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환경사업과 철도차량 유지 보수 사업

지난 1989년부터 철도차량 차륜전삭기와 차륜선반 제작기술의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철도사업을 시작했고 30여년간 국내 철도차륜 전삭기 시장의 97%를 장악한 업체이며

안정적인 철도 사업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친환경 슬래그 처리 특허기술인 `SAT`를 통해 고성장이 기대가 되는 종목 입니다.

남북 철도관련 의제 논의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2018.04)

 

[유신]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

경원선 복원 사업에 따른 수혜를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철도ㆍ도시 계획 등 엔지니어링 분야 국내 최상위권 업체

경의선 및 동해선의 남북철도 연결 사업에 과거 참여했었던 업체 입니다. 최근에는 경부선과 호남선 등 고속전철 사업과 GTX-A 파주연장 기본 계획과 호남고속철 감리를 진행 했으며 GTX-A에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도 나섰다고 하네요.

(최근 1단계 사전적격심사(PQ)를 통과, 최종 선정 결과는 이달 27일 발표)

 

[서암기계공업]

정밀기어 생산업체, 기어류, 척류, 실린더, 커빅커플링, 감속기 등 공작기계 부품 생산. 각종 공작기계용 기어 등의 제조

현대로템에 철도 차량용 기어동력전달 장치를 납품

 

[부산산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철도 콘크리트 침목을 생산하는 태명실업과 티엠트랙시스템을 주요 계열사로 두고 있음

 

[현대로템]

철도 전문업체(국내 유일의 종합철도차량 제작업체)

철도차량 제작, 철도신호 및 통신 등의 철도사업, 중기사업부문 및 자동차설비, 제철설비 및 발전설비, 오염방지시설 등의 산업, 환경설비를 제조, 판매하는 플랜트사업 등

KTX 등 철도차량의 제작, 공급, 시스템 유지 보수, 9호선 유지보수를 위한 종속회사 메인트란스의 지분을 80% 확보

 

이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테마주는 항상 조심해서 접근 하셔야 합니다. 저점 대비 많이 오른 종목은 항상 상투 조심하시고 이제 막 상승 단계에 있는 종목은 눌러 줄때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