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11.24 상한가 - 대한항공우, 인프라웨어, 삼성중공우, 아이진, KEC, 코로나 백신, 가상화폐 관련주 급등

주공 2020. 11. 24.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흐름이 이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상승폭에서는 차이가 있지만 움직인 종목의 섹터가 거의 비슷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인프라웨어를 필두로 가상화폐 테마주들도 많이 보이고, 삼성전자와 연계된 종목들도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전일 미국 증시는 급진 성향의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매사추세츠)이 아닌 시장친화적인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74)이 바이든 행정부의 초대 재무장관으로 지명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로 마감 하였습니다.

 

또한 영국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스대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COVID-19) 백신이 최대 90%의 면역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에 여행주들도 강세를 보인 하루였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옐런 전 의장을 재무장관에 지명할 계획이라고 보도 했는데요. 시장으로선 '월가의 저승사자'로 불리는 워런 의원의 재무장관 지명이란 최악의 시나리오를 피한 상태죠.

 

옐런 전 의장은 2014년부터 4년 간 연준 의장으로서 미국의 경기회복을 위한 양적완화 뿐 아니라 5차례의 금리인상을 통한 출구전략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재임기간 4년 동안 S&P(스탠다드앤푸어스) 500 지수는 60% 가까이 뛰었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신호로 보이긴 하네요.

 

아스트라제네카는 옥스퍼드 대학과 공동 개발중인 백신이 3차 임상시험에서 평균 70%의 예방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는데요.  예방 효과가 90%를 넘어선 모더나와 화이자가 개발중인 백신과 비교해 예방 효과가 낮은 편이지만 앞서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은 50∼60% 정도만 효과적인 백신도 그런대로 괜찮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을 확보 했다고하죠.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하며 보관 방법도 일반적인 냉장고 환경과 비슷한 온도에서 최소 6개월을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예방효과다 모더나, 화이자에 비해 낮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삼성전자가 장중 한 때 7만원선 가까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었죠. 때문에 코스피 지수도 올라가는 효과가 나오기는 했으나 개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꺽인 모습 입니다. SK하이닉스 역시 10만원을 돌파 후 지지하지 못하고 5일선까지 밀린 상태로 마감 하였습니다.

 

반대로 2차전지 대표주로 꼽히는 LG화학은 6%이상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외인의 매수세도 있었고, 테슬라 납품 이슈도 있다보니 상승탄력을 받은 모습이죠. 볼벤상단을 뚫은 상태인데 지지점을 체크 하셔야 겠습니다.

 

인프라웨어의 코인 상장 후 가상화폐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더 강하게 나오는 듯한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요. 쉬어갈 타이밍이 다가온 만큼 신중히 접근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5.17p 상승한 2,617.76(0.58%) 마감 하였습니다. 오늘도 역시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이 나왔으나 2,630선 돌파는 쉽지 않은 모습 입니다. 일봉 5일선과의 이격이 있기 때문에 살짝 조정을 받으면서 움직일 수 있는 위치로 보이기도 합니다.

 

30분봉 흐름을 살펴보면 5~20선까지 모여 있는 상태 입니다. 60선이 올라 올 때까지 횡보를 하면서 기다릴지는 수급에 따라 달라지겠죠. 현재 외인의 수급을 주도로 움직이는 상태라 외인의 수급이 빠져 나간다면 지수가 하락할 수 있겠습니다.(일봉 5일선까지 밀릴 수 있음)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9p 하락한 872.10(-0.14%) 마감 하였습니다. 오늘 살짝 밀리기는 했으나 870선을 지켜주는 모습이 나온 상태이고 내일이면 캔들과 5일선이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반등이 나와 줬으면 좋겠네요!!)

 

30분봉 흐름을 살펴보면 20선 반등은 실패한 상태인데 60선과의 이격이 거의 좁혀진 상태로 확인 되는데요. 코스닥 역시 60선 반등이 나오길 바래봐야 겠습니다. 문제는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인데 수급만 들어온다면 급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수급 체크도 같이 하셔야 겠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조정을 받는 모습이 나왔으나 현재 분위기상 하락보다는 상승쪽에 무게를 두고 접근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우](003495)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아시아나항공 인수 및 통합 시 인위적 구조조정 없을 것이라는 소식

 

[삼성중공우](010145)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 영위

2.8조원 수주 소식

 

[KEC](092220)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정식 출시 소식(테슬라에 디지털콕핏을 공급)

[테마주 & 수혜주] - ADAS 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 알아보기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인프라웨어](041020)

폴라리스 오피스(Polaris Office), 모바일 백신솔루션 (V-Guard), Atlassian 솔루션, 모바일 게임 사업 영위

가상화폐 상장 이슈(POLA 코인 빗썸에 상장)

[테마주 & 수혜주] - 가상화폐 관련주 - 산업 혁명을 뛰어 넘을 수도 있다는 가상화폐

 

[아이진](185490)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

양이온성리포좀 포함 면역증강조성물 美 특허등록 소식

 

[SBI인베스트먼트](019550)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근거하여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

일본에 상장되어 있는 모회사 SBI홀딩스가 일본에서 가상화폐 거래소와 관련 펀드를 운영

그밖에 급등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앤아이](056090)

신체보정용 기기의 제조 및 판매

자회사 디엠파워 통해 인피니티웍스 지분인수(2차전지 및 전기차 충전 인프라)

 

[한국전자홀딩스](006200)

지주사, 반도체 부품 제조 및 판매

KEC 최대주주

 

[비덴트](121800)

HD디지털 방송용 디스플레이의 개발, 제조 및 판매

가상화폐 테마주

 

[에이디칩스](054630)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을 영위

대원농산 상대 10억원 유상증자 결정

 

[한화손해보험](000370)

중형 손해보험사

매각설

 

[일동제약](249420)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올릭스](226950)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VC서 415억 투자유치

 

이슈가 확인되지 않는 종목들도 많이 보이는 듯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고 내일은 급등하는 날이 되길 바래 보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