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09.26 상한가 - 한화우, 무역협상 빠른 타결 가능 시사, 일본 자동차관세 이슈

주공 2019. 9. 26.

오늘도 조정을 받으면서 움직이는 모습이 나왔는데요. 시가대비 눌리면서 음봉을 보이긴 했으나 어제보다는 살짝 오르거나 보합권에서 마감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국내 증시는 여전히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움직이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인천 강화지역에도 확산 됐다고 하는데요. 하루빨리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수입육을 들여오는 종목들도 수혜전망 기대감에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고, 육계 관련주들도 힘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역 테마주도 당연히 힘을 받긴 했는데 그간 먼저 치고 올라갔기 때문에 다른 섹터를 보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두산의 경우 인적분할 전 마지막 거래일이 부각되면서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분할 전 마지막 거래일로 분기배당을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매수일이라는 매력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주당 1,300원으로 예상하고 있다는데 쌔긴하네요.

 

메디톡스가 보톡스 테마주에서 움직이기 시작한 듯 싶습니다. 메디톡스의 보톡스 제품 뉴로녹스의 중국 허가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을 했었는데요. 뉴로녹스의 중국 허가 심사가 지난 20일에 완료 됐다고 합니다.

[테마주 & 수혜주]보톡스 관련주, 필러 관련주(미용, 성형 관련주) - 미국에서 한국산 보톡스 전쟁

 

셀트리온은 2,150억 규모의 공급 계약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세를 보였는데요.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계열사인 셀트리온헬스케어와 2,150억원 규모의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램시마SC, 트룩시마) 납품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전일 미 증시는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예상보다 빨리 타결될 수 있다며 조기 합의 기대감에 상승 랠리를 보였는데요. 국내 증시에도 영향을 주길 바랬으나 꼭 이런 호재는 받아 들이지 않는 것이 국내 증시죠... 빠질 때는 같이 빠지면서 참 아이러니 합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총회가 열리고 있는 뉴욕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국이 무역협상을 타결하고 싶어하면 생각보다 일찍 협상이 타결될 수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어제까지만해도 강경하게 나가던 트럼프인데... 말 한마디에 증시가 요동치는 것이 힘들게 하네요. 아마도 재선 전까지는 이러한 형태가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중국과의 무역협상 이외에도 일본과도 협상을 진행 중이죠. 1단계 무역협상 내용 중 일본은 자동차 관세를 막아내기 위해 미국에 농산물 시장을 열어주었습니다. 일본으로 수출 되는 미국산 농산물 또는 식품의 약 90%가 관세 혜택을 받게되며 아몬드, 호두, 블루베리 등의 관세는 즉각 폐지되고, 쇠고기, 돼지고기에 대한 관세는 인하된다고 합니다.

(일본 자동차 관세가 부과 됐다면... 국내 자동차 업계에 호재가 될 수 있었을 텐데 아쉽네요.)

 

탄핵 이슈도 있긴 한데, 공화당 쪽에서 이미 많은 준비를 해둔 상태로 보입니다. 때를 기다렸다는 듯 탄핵 이슈가 나오자마자 준비한 자료를 하나씩 풀고 있으며, 민주당의 탄핵 자료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하원에서 과반수 이상 찬성을 한다해고 상원에서 통과 되기는 하늘에 별따기가 아닐지 싶기도 하네요.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3p 상승한 2,074.52(0.05%) 보합권에서 마감 하였습니다. 장초반 갭을 띄우면서 미중무역 협상의 이슈를 받는 듯 했지만 딱 2시간 동안만 영향을 받고 다시 흘러 내린 모습입니다. 일봉 상 2,070~75부근을 지지해주고 있는 상태이지만 10일선도 이탈한 상태이고 추세 하단선까지 흘러 내렸던 모습입니다.

 

30분봉 흐름을 보면 바로 반등이 나오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요. 수급도 외인과 기관이 매도를 했고 개인만 매수를 한 상태 입니다. 거래량도 줄어 들었기 때문에 수급을 잘 체크 하시면서 대응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66p 상승한 628.42(0.26%)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갭출발을 했으나 지지하지 못하면서 흘러 내린 상태인데요. 코스피와 다르게 20일선까지 이탈한 상태 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600선이 또다시 붕괴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

일각에서는 제약/바이오가 바닥을 찍었기 때문에 반등을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확실한 반등이 나오기 전까지는 바닥이 아니라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수급은 개인이 매도를 하면서 지수 상승을 방해 했으며 외인과 기관이 매수를 한 상태 입니다.

최근 같은 흐름이라면 지수 연동종목 보다는 실적이 좋은 종목이 그나마 안전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우]

한화그룹의 지주회사(우선주)

한화무역에서 칠레산 수입육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수혜가 전망 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상태입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진비앤지]

동물용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이슈

 

[에스텍파마]

유기합성기술, 키랄기술, 유기금속착물합성, 미세입자화기술, 나노필터기술, 특수고온고압 반응기술등을 이용해 약 50여종의 원료의약품을 생산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이슈

[테마주 & 수혜주]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아프리카 돼지열병 비상

 

[메지온]

발기부전치료제 및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치료제 생산 및 판매

美심장협회 주관 학회 초청 소식에 강세

[바이오솔루션]

세포치료제 개발업체

카티라이프 임상3상 시험 계획 승인 소식(09.25)

 

[사조오양]

식품제조, 수산물, 상품판매, 기타 판매

돼지열병 확산에 따른 수혜 기대감(수산업)

[테마주 & 수혜주]수산업 관련주(수산 관련주)

 

[바이오제네틱스]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업

담도암 추가임상 결과 발표 이슈(09.20)

 

[코리아써키드]

전자제품의 핵심부품인 PCB 전문 생산업체

갤럭시폴드 판매 이슈

 

나머지 종목들도 대부분이 위와 비슷한 내용으로 상한가 또는 급등이 나온 상태 입니다. 오늘도 힘든 장이였는데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