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이낙연 테마주 급등 - 남선알미늄, HSD엔진, 티케이케미칼 등

주공 2018. 12. 4.

이번 포스팅은 장중 특징 섹터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며 양강구도를 형성 중이라고 합니다. 그 뒤를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심상정 정의당 의원, 김경수 경남도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등 6명은 박빙의 중위권 경쟁을 벌이 있는데요. 1위와 2위의 격차가 쫌 많이 나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최근 장이 정상적인 장은 아닌 듯 싶은데요. 움직이는 종목들을 보면 정치 테마주가 급등하고 있는데 정상적인 장이라면 정치테마주가 이렇게 움직일이 없다는 것이죠. 대선은 아직 멀었는데 벌써부터 관련종목들이 들썩이는 것을 보면 참 그렇네요... 나머지 정치 테마주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10/23 - [테마주 & 수혜주] - 황교안 테마주(황교안 관련주) - 한국당 복귀?

2018/10/19 - [테마주 & 수혜주] - 오세훈 관련주(오세훈 테마주) - 내년 한국당 전대 출마 고민중

2018/10/22 - [테마주 & 수혜주] - 유승민 테마주(유승민 관련주) - 보수대통합 유승민 한국당 입당 하나?

2018/11/20 - [테마주 & 수혜주] - 김무성 테마주(김무성 관련주) - 전당대회 출마할까??

 

우선 이낙연 테마주 중 대표적인 종목이 남선알미늄이 되겠는데요. 그 뒤를 따라 티케이케미칼, HDS엔진 등이 급등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일봉 차트로 움직임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낙연 테마주(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

알루미늄 AL과 자동차사업

이낙연 친동생 이계안 SM그룹 삼환기업(남선알미늄 SM그룹)대표이사

남선알미늄의 최대주주가 SM그룹

정치 테마주 이기 때문에 현재로썬 회사의 재무상태나 이슈등은 무시되고 올라가는 중인데요. 이런 테마주는 항상 조심해서 접근하셔야 합니다. 현재 파동으로 보자면 3파동 진행 중이며 오늘 캔들의 모양(꼬리가 길게 달릴지 없을지...)에 따라 추가 상승 혹은 조정 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현 상태라면 볼벤 상단의 이격과 5일선의 이격 때문에 조정이 나올 그림이긴 한데요... 신도 모른다는 주식시장에서 섣부른 예측은 하면 안되겠죠. 일단 장 끝날 때 어떤 모양의 캔들이 나오는지, 거래량은 어떤지에 따라 대응 하는 방법을 찾으셔야 겠습니다.

 

제일 좋은 그림은 윗꼬리가 없이 마감 하는 것이 제일 좋겠죠. 또한 저점 대비 100%이상 급등이 나온 상태기 때문에 슬슬 몸을 사리셔야 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티케이케미칼]

SM그룹 계열사

화학섬유 및 동 관련제품의 제조 판매

주요 제품 및 상품 - 화학부문의 PET Bottle Chip, 폴리에스터 원사, 스판덱스 원사와 건설부문의 아파트(우방아이유쉘) 등

티케이케미칼 역시 남선알미늄과 비슷한 모습으로 급등 중이며 주봉 상 3,100원선이 저항점 입니다. 그래고 오늘 윗 꼬리가 부근까지 다녀온 듯 싶은데요. 30분봉 흐름을 체크해 보면 2,825원 부근이 지지점으로 확인 되며 이탈이 없다면 홀딩 해 볼만하긴 싶긴한데 너무 욕심을 내면 화를 부르겠죠. 남선 알미늄의 흐름과 같이 체크하면서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윗꼬리 상투는 항시 조심 하시길...

[HSD엔진]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동생이 사외이사로 근무

HDS엔진의 경우 증거금이 100% 짜리네요... 재무상태가 않좋다는 얘기죠. 주봉상 전고점인 5,500원을 넘겼었지만 지지를 못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저점 대비 80~90% 정도 올라간 모습인데 대량의 거래량과 장대 양봉이 고점에서 발생한다면 무조건 팔고 튀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런종목이 상투 잡기 딱 좋은 그림이라는 것이죠.

그밖에 디와이, 금호산업, 삼본정밀전자 등이 있는데요. 위 종목들은 이미 많이 올라간 상태이기 때문에 아직 덜 움직인 종목들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치 테마주는 금강원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중이므로 조심해야하고 여러번 말씀 드리지만 상투하실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급등락이 심하므로 단타로 접근 할 경우 손절은 칼 같이하고 큰 욕심보다는 적당히가 중요하겠죠.(욕심이 목구멍까지 차오르면 토해내게 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관련주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성투하세요!!

2018/11/02 - [테마주 & 수혜주] - 이낙연 관련주(이낙연 테마주) - 차기 대선후보 거론 되는 이낙연 국무총리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