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10 상한가 종목(코리아에스이), 대북 테마주 급등세

주공 2018. 8. 10.

국내 증시는 반등하기가 참 힘드네요. 미국은 2분기 실적 호조 상승하고 중국 증시 또한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기대감에 상승을 하는데 국내 증시는 왜 이모양 일까요. 악재만 주가에 영향을 주나 봅니다. 양국 증시의 상승 이유가 우리나라에는 적용되지 않고 있는 상태이기도 하고 이익 모멘텀이 부족하다고 하는데 차트를 봐도 아직까지 확실한 방향성이 잡히질 않으니 지루한 장임은 틀림 없는 듯 싶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20.92p 하락한 2,282.79(-0.91%)로 마감 하였습니다. 장 시작부터 갭 하락으로 가더니 올라오는게 버거운 모습을 보였네요. 외인과 기관은 매도했고 개인만 매수를 했으니 올라가긴 턱없이 힘들긴 하죠. 제발 기관이 지수 방어좀 해줬으면 합니다. 일단 이평선이 다 모여 있으니 이제 슬슬 방향성이 나올 것 같근 하네요. 위로 간다면 내려오는 60선까지는 가주긴 할거고 뚫어 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금일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4.67p 하락한 784.81(-0.59%)로 마감 하였습니다. 장초반 30분은 상승을 했는데 이후 부터 흘러 내렸으며 790부분을 뚫고 지지하려면 수급이 필요한데 역시나 마찬가지로 기관과 외인이 매도를 하다보니 올라가지를 못 했습니다. 코스닥 차트는 바닥을 한번더 찍을지 반등이 나올지 확실치 않은 자리긴 하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1종목만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홍수 등 자연재해복구에 사용되는 영구앵커 분야 시장점유율 1위 업체

SEEE 공법을 이용한 제품의 제조 및 판매(한ㆍ일 합작법인(지분율 50% : 50%)으로 설립)

부동산개발업, 강재, 강구조물 및 강제품의 제작 판매 수리업 진출

과거 진행했던 경부선철도 횡단육교 설치공사 등이 부각되며 남북경제협력 수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밖에 특징주로는 철도 테마주를 꼽을 수 있는데요. 푸른기술, 부산산업, 대아티아이, 대호에이엘, 에코마이스터 등 철도 관련주들이 급등하였고 건설주, 시멘트, 가스관 관련주, 희토류 관련주 등도 장중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엮시 3창 남북정상회담 기대감에 상승을 했습니다.

 

[나노]

질소산화물(NOx) 제거용 탈질 촉매 필터 전문기업

(질소산화물 탈질 촉매 제조기술과 탈질 촉매의 원료인 이산화티타늄(TiO2) 제조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

나노는 종속기업인 베어링 제조사 '나노 오토모티브 S.L.(스페인)'의 주식 31만1천111주를 72억원에 취득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10일 공시) 취득 후 나노는 나노 오토모티브 S.L.의 지분 57.96%를 보유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7.6% 증가, 같은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264억원, 12억원으로 각각 5.2%, 49.9% 늘었다고 합니다.

 

[더블유게임즈]

게임 등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게임 퍼블리싱 사업, 캐릭터 및 디지털/문화 컨텐츠 사업

주요 제품으로 DoubleU Casino, DoubleU Bingo, Take5 3가지 게임을 서비스 중, 2017년 6월 DoubleDown Interactive LLC의 지분 100%를 취득

지난해 인수한 더블다운인터랙티브(DDI) 덕분에 실적이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2분기 매출 1187억 원, 영업이익 345억 원을 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96.5%, 영업이익은 353.3% 늘어났다고 합니다. 증권사에서도 추천주로 나오는 것 같은데 조심할 때가 된 듯 싶네요.

 

[서울옥션]

회화, 도자기와 같은 미술품을 주로 경매를 통하여 위탁 판매 사업

서울옥션 의 2-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보다 높게 나오면서 하반기에도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일봉상 상승각도가 무섭긴 하네요.

[세코닉스]

정보통신단말기 및 광케이블용 마이크로렌즈 등의 제조 및 판매

지난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갤럭시노트9을 공개 했는데요. 삼성전자나 관련 종목들이 별 반응이 없었는데 기존 모델에서 약간의 성능차이 정도 뿐이라 실망한 부분도 많은 듯 싶습니다. 기관과 외인이 패대기 치고 모건스탠리가 반도체 기업에 대해 부정적으로 전망하면서 주가가 10이상 빠져 버렸는데요. 추후 판매 실적에 따라 다시 올라갈 수 있으니 지켜보는 정도만 해야 겠습니다.

 

한주간 고생 하셨도 다음 주는 불기둥만 보는 한주가 되길 바라며... 모두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