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01 오늘의 상한가(한국화장품제조), 중국 소비주 강세장

주공 2018. 8. 1.

오랫 만에 마감 포스팅을 쓰네요.(여행 좀 다녀오느라...)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11.81p 상승한 2,307.07(0.51%)로 2,300선을 탈환 했네요. 30분봉 상으로도 시가는 지켜주면서 상승했고 일봉상으로는 볼밴 상단을 찍고 내려 왔는데 볼밴상단과 저항점이 비슷한 곳에 위치해 있네요.

저기만 뚫어준다 2,370부근(60일선)까지는 금방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바닥 형태에서 상승 중이니 나쁘지 않은 흐름입니다.

코스닥도 상승을 했는데요. 전거래일 대비 14.73p 상승한 790.25(1.90%)로 머리위에 20일선이 있는데 뚫을지가 중요 하겠습니다. 그부근이 저항점이기도 하고, 30분봉 차트로 보면 200선을 올라 타긴 했는데 지지여부가 중요할 듯 싶습니다.

8월 첫거래일에 양봉이라 좋긴한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거래량이 많이 줄었네요. 몇몇 악재 속에 투자심리고 위축되고 날도 더우니 여행도 가서 머리도 식혀야하니 거래가 줄 수 밖에 없을 듯 싶습니다. 연기금은 주가 방어좀 해주지 맨날 팔기만하고 내돈을 저렇게 막 굴리는 것도 맘에 안드네요. 해지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저렇게 팔았는데 수익을 낸것도 아니고 오히려 마이너스라고 하네요.

금일 상승 요인 중에 하나는 무역전쟁 완화 가능성에 상승을 했고 유럽 증시들도 상승 마감을 했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무역협상을 재개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하는데 실무진들이 물밑 협장을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장기전 돌입하면 중국이 손해라 어떻게든 끝내려 하긴 할건데 언제 끝이나느냐가 중요 하겠죠.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에서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화장품제조,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700여 종류를생산하는 화장품제조 전문회사

CGMP/국제규격 ISO 22716 인증 획득, 산삼부정근추출물, VCCE(비타민유도체)등 차별화된 소재가 함유된 특화제품개발

 

중국 단체관광 기대감에 화장품 관련주가 급등을 하는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여기에 한국 화장품제조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한국화장품도 23.5%이상 급등을 했네요. 그밖에 제닉, 코스메카코리아, 리더스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많이 보이고 중국 소비주인 밥솥 관련주와 여행/관광/숙박/면세점 등의 관련주들도 급등을 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사드 피해주) - 중국 소비주

밥솥 관련주(중국 소비주) - 한중 단체관광 수혜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 사드보복 완화 수혜섹터, 국민연금 비중

 

딱히 상승장도 아니고 하락장도 아니다 보니 지루하긴 한데요. 이 구간을 잘버티면서 끝내고 대세 상승의 시작이 하루 빨리 진행되길 바래 봅니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