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12 오늘의 상한가(유에스티, 한성기업, 남선알미우)

주공 2018. 7. 12.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마감을 했으며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 일봉 차트가 좀 더 좋아 보이네요. 오늘은 옵션 만기일인데 다른 때와는 다르게 조금 조용히 넘어간 것 같습니다. 장중 한 때 심하게 흔들긴 했으나 이정도면 양호한 듯 싶습니다. 코스피의 경우 전일 마감 기준보다 5.31p 상승 출발 했으나 외인과 기관의 매도세에 4.44p오른 2,285.06(0.32%)으로 마감 했고 코스닥은 외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힘입어 전장 대비 14.51p오른 819.29(1.80%)로 상승 마감 하였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 및 이슈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2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남선알미우], [남선알미늄]

알루미늄 AL과 자동차사업(알루미늄 생산 전문업체, 건축자재, 베란다 샤시 등)

미국 HTL의 테스트를 통과한 방폭창 및 지식경제부의 신기술인증(NET)제품인 외동창의 개발, 확장형 발코니 제품과 PVC제품의 출시, 알플러스제품의 개발 등

 

미중무역전쟁 수혜섹터로 알루미늄이 되겠네요. 2차 관세 폭탄에 알루미늄이 포함 됐고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감에 남선알미우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보통주인 남선알미늄은 24%이상 급등을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그밖에 알루미늄 관련주인 알루코, 조일알미늄, 삼아알미늄, 피제이메탈등이 상승 하였습니다.

 

[한성기업]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원양어업을 통한 어획물의 판매 및 수산물의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해외부문과 수산 및 육가공 식품을 제조, 판매하는 식품 부분 영위 중

중국 전역에 8000여개 유통 채널로 수산가공품 크래미류를 무관세 입점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한성기업은 중국 수출지난해 전년대비 약 200% 성장했고 올해 전년비 160%대로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격화로 동원수산, 사조해표 등 농수산 관련주 수혜가 예상되고 있죠.(원재료 가격 하락 기대감)

코스닥에서는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유에스티]

스테인리스 강관 제조 및 판매업(스테인리스 강관 304(중소구경), 304(대구경), 316 등)

남북 경협주에 속하는 유에스티가 금일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전기차 섹터에도 속하는데요. 글로벌 수요확산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상한가는 의미가 있네요. 하락 추세를 끊어주는 캔들이길 바래 봅니다. 일봉 20선도 뚫었고 수급도 붙은 것으로 보이는데 단기적으로 봐도 추가 상승은 더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급등주 중 특징 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제강]

연강선재, BIC이형철근, 보통철선을 제조 판매

제일제강도 송영길 북방위원장의 방북 소식에 어제 상한가를 기록하고 오늘도 20% 이상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대감에 가는 종목들은 그만큼 재자리로 돌아올 확률이 크니 조심 하셔야 겠습니다.

(나노스도 비슷하니 조심)

 

[우리산업]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 등을 생산하는 완성차업계의 2차 공급업체로서 국내 주요 거래처는 한라공조,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며, 국외 수출 거래선은 DENSO, VALEO, BEHR, DELPHI 등

PTC히터(전기 이용 난방장치), 전기차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에 금일 급등을 한 모습입니다. 성장성을 주도하는 PTC히터 매출 증가세가 2분기부터 재개되면서 주가회복을 이끌 것으로 보이며 내년 중국에서 의무생산제가 시행되면서 주요 업체 장거리 전기차 출시가 예정됐고 유가 상승, 테슬라 모델 3 생산량 증가, 테슬라 중국 공장 증설 등이 전기차 관련주의 전망이 좋아 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브이원텍]

머신비전 및 화상처리를 통한 디스플레이 검사 S/W 개발 및 장비를 제작(LCD/OLED 압흔검사기, OLED 원장 FMM Align 및 검사 비전 시스템 등)

중국 바저우 윤구 일렉트릭 테크놀러지(Bazhou Yungu Electronic Technology Co., Ltd.)와 13억3476만원 규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압흔검사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었네요.(압흔검사기는 디스플레이 패널과 반도체 집적회로(IC)가 공정에서 접합이 제대로 됐는지 검사하는 장비)

어제 이종목을 찾았었다면 시가 매수 했었을 텐데 아깝네요.

 

[코스모신소재]

자기테이프 제조 및 판매사업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이형필름, 인슐레이션필름 등의 제조와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프린터용 토너 등을 제조 및 판매

 

세계 각국이 전기차 비중을 늘리고 있다는 소식에 2차전지 관련주가 급등을 했는데요. 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국 교통부는 최근 2030년까지 전기차 신차 판매비중을 최소 50%에서 70%까지 상향, 이탈리아는 2020년까지 전기차 100만대 운행 계획을 발표했고 일본도 2050년까지 자국 완성차 업체 판매를 전기·하이브리드·수소차로 구성할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코스모신소재 이외 엘앤에프, 일진머티리얼즈, 에코프로, 세방전지, 상신이디피, 피앤이솔루션, 포스코켐텍, 상아프론테크, 삼성SDI, LG화학 등 2차전지와 관련있는 종목들이 대부분 오름세를 기록 했습니다.

 

미중무역전쟁이 장기화 될 조짐이 보이는데 오늘은 알루미늄쪽이 움직였고 중국산 자전거, 개와 고양이 사료 등도 포함이 되고 화장지, 화장품 등도 이번 관세에 포함할 계획이라고 하니 움직임을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단 기대감에 오르는 것이니 짧게 보셔야 겠죠.)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고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