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09 오늘의 상한가(샘표, 삼화전자, 동원수산, 대한제당3우B)

주공 2018. 7. 9.

오늘장도 많이 힘들었네요. 미중무역전쟁은 일단 어느정도 해소 된 것으로 봐도 되는데 문제는 다른 곳에서 터졌네요. 대북 관련주들이 엄청난 급락을 보였습니다. 오후에 어느정도 회복하길 기대해 봤는데 그냥 기대만 하게 만들었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12.93p 오른 2,285.80(0.57%)로 약 상승 마감 했고 코스닥은 0.61p 내린 808.28(-0.08%)로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피의 30분봉상 120선이 캔들 위에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실린 양봉 캔들이 발생한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코스닥의 30분봉을 보면 눌림 구간이며 20선 반등 위치긴 한데 내일이 중요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대북주가 끌어 내렸다고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지난 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평양을 방문 했었죠. 8일 도쿄에서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 일정을 소화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발언 수위는 높아졌고 북한에 대한 인식의 변화, 감정의 기복은 그의 언어에서 여과없이 드러냈다고 합니다. 이틀간 도합 9시간에 걸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과의 협상 뒤 7일 오후 4시 26분 평양을 떠날 때만 해도 그는 북한에 호의를 표시했었는데 그날 저녁 북한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외무성 대변인 담화를 발표한 내용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폼페이오 장관과 김영철 부위원장 간 회담에 대해 "CVID요, 신고요, 검증이요 하면서 일방적이고 강도적인 비핵화 요구만을 들고 나왔다","확고부동했던 우리의 비핵화 의지가 흔들릴 수 있는 위험한 국면에 직면했다"고 미국을 맹비난하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도쿄의 외교소식통에 따르면 8일 한·미·일 외교장관 회담 등에서 폼페이오 장관은 전날 북한의 반응을 접했을 때의 느낌을 털어놓았는데 7일 밤 외무성 대변인 담화가 처음 나왔을 때는 의아했지만, 이후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나서는 북한의 협상 전술로 파악했다고 합니다. 이에 8일 오전 폼페이오 장관은 한 발 더 나가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고노 다로 일본 외상과의 조찬 회담 결과를 자신의 트위터에서 전하며 "북한에 대해 최대한의 압력을 유지하는 문제를 논의했다"고 적었습니다.

 

6월 초 북ㆍ미 정상회담을 앞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더는 북한에 최대한의 압력이란 말을 쓰고 싶지 않다”고 말한 뒤 사실상 자취를 감췄던 표현이었는데 폼페이오가 날린 이 트윗은 이날 오후 일본 외무성에서 진행된 외교장관 회담 관련 브리핑에서도 화제가 될 정도 였다고 합니다. 덕분에 남북 경협주 섹터가 엄청나게 흘러 내렸고 문재인 대통형의 행보에 따라 다시 움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만 상한가 4종목이 나왔습니다.

[샘표], [샘표식품]

샘표식품 지주사(샘표)

전통 장류, 요리에센스 연두,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등 발효기술을 이용한 제품을 제조, 판매(샘표)

연두/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등 발효제품, 소금/식초/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차/통조림 등 가공식품과 프리미엄 서구식 식품 폰타나, 웰빙 스낵 질러 등 다양한 음식료를 제조 및 판매(샘표식품)

 

미중무역전쟁 수혜주인 샘표와 샘표식품 입니다. 대두, 밀, 옥수수 등 전반적으로 하락 했는데 이에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됩니다.

 

[동원수산]

원양어업 및 수산물제조와 가공, 냉동냉장업 및 기타 관련사업

동원수산도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대한제당3우B]

설탕과 사료를 주 제품으로 제조, 판매하는 음식료품 제조업체

제당식품, 사료, 금융, 골프장, 서비스, 외식업, 기타 등으로 구분되며 주요상표로는 푸드림, 무지개사료, 송추, 공주, 파파이스 등

대한제당3우B도 미중무역전쟁 수혜주이며 대한제당우(12.12%), 대한제당(4.28%) 급등을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곡물 관련 수혜주-곡물가격 하락세, 대두, 밀, 옥수수 등 미중무역전쟁 수혜주 찾기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수혜주 알아보기

 

그밖에 미중무역전쟁 수혜 섹터인 사료 관련주들도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삼화전자]

Ferrite Core등 전자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

친환경자동차용 부품, 전장부품용, EMI/EMC용, 산업용 제품 등

삼화전자 및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등 전반적으로 상승을 기록 했습니다. 전기차 콘덴서 부분,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하이엔드(high-end) 제품군 등 여러 방면에서 부품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실적이 큰폭으로 개선되고 있는 상태이고 MLCC의 경우 미중무역 수혜섹터 이기도 합니다.

급등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오공]

캐릭터완구 및 게임 사업 및 PC방 영업 사업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

손오공이 쥬라기월드2 흥행에 따른 실적 기대감에 강세였는데요. 쥬라기월드2 작동완구 및 피규어가 영화 흥행과 함께 일부 제품의 초도 물량이 조기 품절됐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신송홀딩스]

사업자회사 지분을 보유한 순수지주회사

타피오카 전분 등 식품소재 제조 및 판매사업, 장류 등 식품 제조 및 판매 사업, 해외 곡물 무역 사업, 부동산 임대 운영

곡물 무역사업과 전분 생산 및 판매 등을 하는데 아마도 미중무역전쟁 수혜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영자산운용이 5% 이상 보유한 종목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중앙오션]

조선기자재 사업을 영위하는 (주)중앙오션과 합병을 완료하여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

특별한 이슈가 있는 종목은 아니지만 외인의 수급이 좋네요. 외인 수급을 체크하시면서 단타로 접근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힘든 장 수고 하셨고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