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04 상한가(솔고바이오, 토박스코리아, 장원테크, 필룩스, 동원)

주공 2018. 7. 4.

오늘도 어김없이 롤코를 태웠네요. 금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7.30p 내린 2,265.46(-0.32%)로 마감 하였고 코스닥은 3.38p 오른 799.09(0.42%) 마감 하였습니다. 거의 약보합 수준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지수 차트를 보면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이 조금 더 좋아 보이네요. 코스피의 경우 오늘 도지 형태의 캔들을 만들 었는데 상승 반전의 신호이길 바래 봅니다. 코스닥은 어제 나온 캔들의 몸통을 다 삼킨 양봉이 나왔는데 5일선을 못 올라 탄게 아쉽네요.

 

미중 무역전쟁 이슈가 지속되면서 국내 증시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치고 있죠. 코스피 지수는 2,200선에서 지지를 하면서 버티고 있는데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악재가 해소된 뒤 다시 상승을할 것으로 보이네요. 중국의 무역보복 때문에 반도체쪽이 영향을 많이 받을 듯 싶었는데 생각보다 덜했네요. 반대로 수혜주가 탄생하면서 몇몇 종목은 상승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코스닥은 제약/바이오주 쪽이 상승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리긴 했는데 쭉 지속 될지도 의문이네요. 그나마 어제는 외인들의 수급으로 올라왔는데 오늘은 기관과 외인이 합심해서 내다 팔았네요. 이러다가 한번더 크게 흔들고 개인들 물량을 받아갈 모양인 듯 싶기도 하고 차트도 다 망가진 상태라 그냥 관망하는게 맘편할 것 같기도 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장투는 아니라고 이전 포스팅에도 몇번은 쓴 것 같네요. 어쩔수 없이 이번 주까지는 조정장세가 지속 될테니 단타로 짧게 수익내는 구조로 가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듯 싶네요. 상승장이 였다면 편하게 사서 편하게 팔고 나올텐데 지금 같은 장은 짧게 보고 자신이 없다면 그냥 남는시간에 공부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중국 지수는 우리나라보다 더 심하다고 하니 위안 삼으시길...)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겠습니다. 코스피에서는 2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704코스피상한가코스피 상한가

[필룩스]

조명 및 문화컨텐츠, 부품, 소재, 건설업 및 홈네크워크 사업

CAR-T 美 자회사 나스닥 상장 추진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필룩스는 대장암 전이암에 대한 키메라 항원 수용체(CAR-T 세포) 면역항암제 개발을 위한 자금 조달을 위해 미국 자회사인 리미나투스와 카티셀코아 두 미국 자회사를 합병시켜 나스닥 시장에 상장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CAR-T 면역항암제 시장에서 경쟁업체들보다 빠르게 CAR-T 치료제를 고형암에 적용시켜 임상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하네요.

 

[동원]

특수선박을 이용하여 해사를 채취, 육상으로 이송하여 건축용 레미콘과 토목 공사용으로 공급 및 판매 사업

동원이 경영권 매각 소식에 이틀 연속 상한가를 했습니다. 이날 최대주주인 스타감마투자조합과 특별관계인 등이 보유한 주식과 경영권을 그랑프리1호조합에 양도하는 보유주식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어제는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방식 유상증자 이슈로 상한가, 오늘은 경영권 매각 소식에 상한가를 갔네요.

 

코스닥에서는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704코스닥상한가코스닥 상한가

[솔고바이오]

의료기구 생산 전문업체

척추, 골절, 인공관절용 생체용금속(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온열전위자극기 및 온열매트 등 헬스케어 제품을 제조/판매

수소수기의 핵심기술인 수소발생 유닛으로 미국에서 특허를 받았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미 일본 특허 등록이 완료됐고, 유럽에서도 특허 출원 중이라고 하며 수소수 제조용 수소발생 유닛(Hydrogen generating unit for producing hydrogen water)은 수소수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로, 수소수 발생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또한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청(FDA)에 15종을 추가 등록해 수소수생성기 ‘수소샘’ 18종 전 제품 등록을 완료한 상태라고 합니다.

 

[토박스코리아]

유아동 프리미엄 슈즈 전문 사업

특별한 이슈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과대낙폭에 대한 반등자리긴 한데 상한가를 기록 했네요. 이슈는 찾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장원테크]

마그네슘 다이캐스팅 업체, IT기기, 자동차, 의료기 등 부분품의 제조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과 같은 경량 금속소재를 사용한 휴대폰, 태블릿, PC 등의 외/내장재, 조립품, 의료기 부품, IT 제품인 열화상 카메라용 부품 등을 생산

대북 관련주인 장원 테크인데 특별한 이슈를 찾지는 못 했으며 찾으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